티스토리 뷰

무의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

무는 드문 음식은 아니지만, 혼자서 먹는 경우는 드물고 다른 요리에 사이드나 토핑으로 추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간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무는 건강상의 이점에 관해서는 그 자체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십자화과 (겨자와 양배추도 포함)의 일원으로서 무에는 전반적인 건강에 기여하는 많은 훌륭한 비타민과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체리 벨 무 (아마 가장 흔함), 프랑스 식 아침 무, 무 (중국) 무, 스페인 블랙 무, 이스터 에그 무 등 선택할 수있는 다양한 종류의 무가 있습니다. 
무를보다 정기적으로 섭취 할 때 얻을 수있는 가장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 12 가지를 살펴 보겠습니다.


좋은 칼륨 공급원
먼저 칼륨입니다.  칼륨은 신체에 많은 큰 영향을 미칩니다. 고혈압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특히 중요한 데 가장 좋은 점이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좋은 혈류를 촉진합니다. 미네랄은 나트륨에 반대되는 이뇨제 역할을 하여 신체의 적절한 체액 균형을 유지합니다. 나트륨 / 칼륨 불균형의 증상으로는 발목이나 손가락 부종, 극심한 갈증, 불규칙한 심장 박동 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장기적인 체액 불균형은 고혈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좋은 소화 촉진
섬유질 식품이기 때문에  소화 촉진에 좋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섬유질은 우리에 몸에서 규칙적으로 유지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필요한 것입니다. 좋은 소화 촉진을 위해서 무 1/2 컵은 섬유질 1g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하루에 일정량을 먹어 매일 권장되는 양의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섬유질, 우리의 혈당 수치를 낮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습니다. 

무즙이 위궤양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연구를 인용합니다. 이 연구 결과는 무즙이 위 조직을 보호하고 점막 장벽을 강화함으로써 위궤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점막 장벽은 위와 장을 비우호적인 미생물과 궤양과 염증을 유발할 수있는 유해한 독소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진균 특성
무에는 천연 항진균 특성이 있어 감염과 일반적인 진균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항진균 단백질 RsAFP2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발표 된 연구에서 RsAFP2가 인간에서 발견되는 일반적인 균류 인 Candida albicans 에서 세포 사멸을 일으켰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칸디다 알비 칸스이 자라, 그것은 질 효모 감염, 구두 효모 감염 (아구창), 및 침습적 칸디다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발표 된 별도의 연구에 따르면이 단백질이 다른 칸디다 종을 치료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소식통은 다른 사람들에게는 효과적이지만 RsAFP2는 Candida  glabrata  균주 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
대부분의 사람들은 체중 감량과 관련하여 쉬운 해결책을 찾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그렇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식습관을 고치고 더 규칙적으로 운동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마법같은 최고의 치료법은 없습니다. 프로세스 속도를 높이거나 성공을 보장하는 한 가지 방법은 무를 먹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무는 고섬유 식품이기 때문에 이 야채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치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밀도 지질 단백질에 결합함으로써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는, 변비 제거, 배변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무를 먹으면 우리가 더 포만감을 느끼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요점은 우리가 필요 이상으로 더 많이 먹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유명한 연구원이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일반적인 실수인 과식을 피하는 건강한 방식으로 식욕을 억제합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1/2 컵은 약 12 ​​칼로리) 수분 함량이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성인이 식단에 권장되는 양의 섬유질이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암을 예방


암에 대한 엄청나게 좋은 치료법은 없지만 특정 암 발병 위험을 낮추기 위해 우리 자신을 보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이소티오시아 네이트를 함유 한 무와 같은 특정 음식을 건강하게 먹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의 중요성은 일부 암 예방에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인도의 Jawaharlal Nehru 과학기술 대학교에서 수행 된 인간 영양을 위한 행성 식품 문제에 발표 된 연구를 인용합니다. 이 연구는 무의 일부를 인간 암세포에 대해 테스트 한 결과 무 또는 뿌리에있는 화합물이 암세포 사멸을 포함한 암세포의 유전 경로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무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물과 결합하면 이소티오시아 네이트로 분해되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Isothiocyanates는 암을 유발하는 물질의 몸을 제거하고 종양 발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무의 섬유질 함량은  비타민 씨의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다고 하버드 공중 보건 대학의 보고서에서 보았습니다.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
우리는 일반적으로 비타민 C가 필요할 때 오렌지를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무와 같이  17.2 밀리그램의 무는 일일 권장량의 거의 30 %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여러 가지 이유로 우리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이지만,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우리 몸의 연골을 만드는 콜라겐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면 체내에서 발견되는 활성 산소에 의해 유발 될 수있는 연골 손상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모든 사람에게 희소식이며 처음부터 질병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정기적으로 무를 섭취하면 감기 및 기타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 할 수있는 최상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가끔씩 만 먹는 것이 아니라 정기적으로 무를 섭취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비타민 C는 신체에서 조직, 혈관을 재건하고 뼈와 치아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무를 많이 먹으면 몸의 독소를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무를 정기적으로 먹는 것은 주로 간과 위를 정화하고 해독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무는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무를 먹으면 혈액에 새로운 산소 공급을 증가시켜 황달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적혈구의 소멸을 감소시켜 황달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유익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종종 아기의 황달에 대해 듣지만 성인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와 눈의 흰자위에 노란색 변색이있을 때 발생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경우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혈중 빌리루빈 수치가 정상보다 높을 수 있으며 질병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더 심각한 증상 일 수 있습니다. 운 좋게도 무는 빌리루빈을 제거하고 생산을 안정화시킬 수 있습니다. 황달 치료에 관해서는 검은 무를 선택하고 녹색 잎을 유지하십시오! 먼저 의사와 상의없이 유아에게 무를 사용하지는 마십시오. 


당뇨병 관리에 도움
당뇨병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사람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칠 수있는 만성 질환입니다. 운 좋게도 당뇨병의 영향을 관리하고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으며, 그중 하나는 더 건강하게 먹는 것입니다.  당뇨병 환자가 먹는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는 무입니다. 인도 알라 하바드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이 야채는 뿌리가 저혈당 및 항당뇨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작용은 무시할 수 있거나 전혀 없습니다. 무는 또한 혈당 수치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피부 건강 증진
무에는 비타민 B, 아연, 인, 그리고 이미 언급했듯이 비타민 C를 포함한 많은 영양소와 비타민이 있습니다. 무는 피부에 좋은 선택으로 만드는 요소 중 하나는 건조함을 치유하는 데 도움이되는 항균 성분입니다. 갈라진 피부와 감염을 예방합니다. 또한 수분이 많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무는 피부 건강에 가장 많은 혜택을 누리기 위해 매일 무즙을 마시면 좋습니다. 얼굴을 깨끗하게 하고 비듬을 치료하고 탈모를 예방하며 뿌리를 강화하는 데 좋은 무를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또 다른 큰 촉진제는 비타민 C 함량입니다. 무 1/2 컵은 일일 권장량의 14 %에 해당합니다. 비타민 C는 피부 치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체의 활성 산소와 싸우고 노화, 건강에 해로운 생활 방식 및 환경 독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큐어 파일
더미가 무엇인지 궁금 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치질에 대한 멋진 단어 일뿐입니다. 무는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으로 말뚝에 좋은 치료법입니다. 무더기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주로 소화가 안되는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고 무더기의 불편한 증상을 해결하기 때문에 더 많은 무를 섭취하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또한 소화 및 배설 시스템을 진정시켜 더미의 증상을 더욱 완화시킬 무즙을 마실 수 있습니다. 

간에 좋다
무는 담즙, 빌리루빈, 산 및 효소의 흐름을 담당하는 간 및 담낭 기능을 장려하여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무가 혈액에서 여분의 빌리루빈을 제거하고 미로시나 아제, 디 스타 아제, 아밀라아제 및 에스테라아제와 같은 효소를 포함합니다. 정기적으로 무를 섭취하면 간과 담낭이 감염과 궤양으로부터 보호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1.04.16 - [리빙건강정보] - 알레르기 증상 관리 방법

2021.04.16 - [리빙건강정보] - 망간의 11 가지 인상적인 건강상의 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