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빙건강정보

내장지방 빼는법

까탈정보 2021. 9. 16. 23:26

내장지방 빼는법

세월이 흐르고 나이를 한살 두살 먹어가다 보면 음식을 많이 먹지 않는데도 살이 잘 안 빠지는 것이 체감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내장지방 빼는법 알아봅니다. 체중을 줄이며 체중 감소를 하기 위해 식사량을 줄여가며 더욱 신경을 써보지만 살은 잘 안빠지고 오히려 살이 더 많이 찌는 것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식사량을 줄이가며 체중 감소를 하게 되면 처음에는 살이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나서 오히려 살이 더 찌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체중을 줄이고자 하였던 의욕과 결심은 많이 줄어들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경험을 자주 반복하게 되면 이제는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사람마다 식사를 한 다음에 살이 찌는 부위는 다 다릅니다. 그러나 남들보다 살이 더 많이 졌다는 것이 느껴진다면 내장지방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내장지방은 복부가 특히 비만인 상태를 말합니다. 다른 부위에 붙은 지방보다 당뇨,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 등 해로운 성인병과 연관이 많이 있으므로 건강 상태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예전에 명동역 근처에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마사지 업소를 찾아가서 마사지를 받았는데 제 내장지방이 많은 것을 매우 안좋다고 마사지사가 얘기해주었는데요. 그때 정신 바짝차리고 내장지방 빼는법을 연구하여 열심히 운동했었어야 했는데 그 이후 저는 건강이 많이 안좋아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내장지방 빼는법 알아보겠습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내장지방 빼는법

 

 공복 유지

우리의 몸은 열두시간 정도 밥을 먹지 않고 빈속으로 공복을 유지하게 되면 혈당과 인슐린이 떨어지면서 지방을 분해하는 대사가 시작이 되는데 저녁과 다음날 아침 사이에 열두시간 정도 공복을 유지해주면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공복을 유지해주는 횟수는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이미 살이 많이 쪄서 비만으로 인하여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사람은 더 오랜 시간 공복을 유지해줘야지만 지방 대사가 이뤄지기 때문에 의지를 가지고 공복 유지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유산소 운동 

사이클, 자전거타기, 수영하기, 달리기, 걷기, 등산하기 등 몸에 땀이 어느 정도 날 정도의 강도로 하루 30분씩은 유산소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장기 사이에 낀 중성지방이 잘 연소가 되므로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만이 내장지방 빼는법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운동을 싫어하는 분들은 대부분 식사량을 줄여서 체중 조절을 하는데 음식을 먹지 않는 만큼 살은 금방 빠지겠지만 이렇게 뺀 살은 쉽게 다시 살이 찌게 됩니다.. 요요현상으로 인하여 오히려 체중이 늘어나서 좌절을 느끼고 싶지 않다면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정제 탄수화물 먹지 않기 

정제 탄수화물은 자연계에 있는 탄수화물을 정제하여 깍아낸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현미를 정제하여 백미를 만들고 통밀을 정제하여 밀가루를 만드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정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체중을 줄이는 것을 방해하면서 내장지방이 쉽게 쌓이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정제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여 운동 시 지방이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유도해주는 것이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섭취량 늘리기

체중을 줄일때 탄수화물 먹는 것을 줄이면 우리의 몸은 단백질을 당으로 바꾸어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단백질이 부족하게되면 근육에 있는 단백질을 사용하게 되므로 근육량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근육량이 줄어들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게 되어 오히려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체중을 줄일 때에는 식단 관리를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였다면 단백질의 섭취량은 늘리는 것이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까지 내장지방 빼는법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생활 습관을 갖거나 생활 습관을 개선해준다면 우리의 몸은 조금씩 변화를 하게 됩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에 대한 정보를 찾다보면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한 정보도 많이 있습니다. 식단 관리도 해주면서 운동을 하고 생활 습관을 고친다면 머지 않아 내장지방 빼는데 성공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많지만 이는 생활 습관을 바꾸지 않고 그냥 먹는 것으로만 조절하려 한다면 결국에는 체중을줄이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또다시 요요현상을 겪게 될 수 있으므로 꾸준한 운동과 알맞은 식단관리가 중요하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황달 원인, 증상 및 치료

 

황달 원인, 증상 및 치료

황달 원인, 증상 및 치료 황달은 아기와 노인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의사들은 간 문제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황달이 신체의 근본적인 과정의 증상과 더 

catallica.tistory.com

파상풍 원인, 증상 및 치료

 

파상풍 원인, 증상 및 치료

파상풍 원인, 증상 및 치료 파상풍은 심각하고 종종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으로, 해결하지 않으면 빠르게 사망에이를 수 있습니다. 파상풍 진단을받은 사람 10 명 중 약 2 명은 적시에 필요한

catallica.tistory.com

'리빙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단풍 절정시기  (0) 2021.09.27
눈떨림 이유  (0) 2021.09.17
서울시 장기전세주택 신청방법  (0) 2021.09.09
ATM출금 한도 불능코드85TB가 뜰때?  (0) 2021.06.26
깔끔한 쑥갓 칼국수 만드는법  (0) 2021.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