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TM출금 한도 불능코드85TB가 뜰때?

와이프가 외국인이어서 은행거래를 하기는 하지만 잘 못하다보니 대신 폰뱅킹을 해주거나 ATM 기계에 입금 등을 할때 아침 출근시에 신한은행이 있어서 신한은행 AMT 기계를 자주 이용하고는 합니다. ATM 기계로 돈을 뽑거나 계좌이체를 하려고 할때 갑자기 불능코드85TB가 나오면서 인출 이나 이체가 되지 않는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 계실 것 입니다. 
몇일 전까지만 해도 잘 되었던 카드가 갑자기 오류가 뜨면서 사용을 할 수 없다면 매우 당황스러울 것 입니다. 
저 또한 불능코드 85TB에러 사유 BHCN-BHCN58501(BHCNASE910 - 01241) 고유번호 0110687457835 라는 문구가 뜨면서 출금을 할 수 없게 되어 적지 않은 당황을 했었습니다. 

불능코드 85TB는 왜 뜨는 것일까요?

 

은행마다 통장을 만들 때 이체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하루 한번 이체한도 또는 출금한도를 설정합니다. 
처음 통장을 개설할 때 이체한도를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가 큰 금액을 옮겨야 할 일이 생겨 이체를 하려는데 1일 이체한도에 걸려 출금을 못 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은행직원에게 불편하게 왜 이렇게 까지 해야되는지 물어보았더니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서 그렇게 설정이 되었다는 답변을 듣게 되었습니다. 

 

불능코드85TB는 주로 ATM기계에서 출금 이나 이체를 하려다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내가 설정을 해놓은 한도를 알지 못하고 더 많은 금액을 출금을 하려다가 발생하는 경우가 되겠습니다. 

빨리 급하게 이체를 하거나 돈을 뽑아야 하는 일이 생겼는데 불능코드85TB로 인해 ATM기를 사용할 수 없다면 은행 창구를 이용하여 업무를 보시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은행 업무를 보면서 한도량을 늘려두면 다음에는 이런 에러사항을 다시 겪지는 않을 것이므로 알아두시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신한은행의 AMT 이용시간을 알아보면 오전 7시부터 밤 11시 30분까지 입니다. 어떤 곳은 밤 11시까지이기도 합니다. ATM은 24시간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엄청 많습니다. 다른 은행은 지점마다 시간이 다릅니다. 신한은행은 오전 7시부터 밤 11시나 11시 30분까지 입니다. 

 

신한은행의 ATM 출금 한도를 알아보면 1일 출금한도는 600만원 까지 입니다. 1회 출금한도는 1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은행한도가 100만원 미만인 경우 은행한도가 적용이 됩니다. )

 

ATM 입금한도를 알아보면 신한은행의 가상계좌 입금은 1일한도가 없고 1회한도는 CD기 입금한도 입니다. 
단 현금은 150매 이고 수표는 정액권 수표 10매까지 가능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기아 더 뉴 K9 가격표

기아 더 뉴 K9 가격표 기아자동차가 점점 고급스럽게 바뀌고 있습니다. K7 프리미어도 그렇고 K8도 그렇습니다. 대형 세단 시장에서 최고 칠천만원대 대형 세단 K9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

catallica.tistory.com

 

 

깔끔한 쑥갓 칼국수 만드는법

깔끔한 쑥갓 칼국수 만드는법 제가 아주 좋아하는 면요리를 준비해보았습니다. 게다가 따끈따끈한 칼국수나 우동에 쑥갓을 듬뿍 올려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것은 어릴때 먹어봤던 맛이 기

catallic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