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

기아 더 뉴 K9 가격표

까탈정보 2021. 6. 19. 23:47

기아 더 뉴 K9 가격표

기아자동차가 점점 고급스럽게 바뀌고 있습니다. K7 프리미어도 그렇고 K8도 그렇습니다. 대형 세단 시장에서 최고 칠천만원대 대형 세단 K9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면서 공략에 나섰습니다. 더 뉴 K9 기대가 되는 대형세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기아 더 뉴 K9 가격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아는 지난 15일 대표적인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 의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더 뉴 K9은 동급 대형세단 최고 수준의 최첨단 주행안전편의 사양과 품격이 높고 모던한 디자인 등으로 대형세단에 알맞은 최상의 상품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처음 K9을 타보았을때 기어 봉이 BMW와 비슷해서 조금 황당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기아는 고급화 바람이 불고 있는 대형 세단 시장에 가성비있는 차량으로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5인승 대형세단인 기아 더 뉴 K9 알아보실까요?

 

국내 대형 세단들의 가격

국내 대형 세단은 제네시스 G90,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BMW7시리즈, 아우디 A8 등이 대표적인 모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들 모델은 하나같이 억대를 호가합니다. 

 제네시스 G90은 옵션을 제외한 최고가가 1억 5757만원 정도 합니다. 수입차 가운데 비교적 할인 폭이 큰 아우디의 A8 역시 1억 8400만원의 가격표를 달고 있습니다. 대형 세단 시장은 접근하기 까다로운 시장이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기아의 첨단 기술의 집합체로 기대가 크다는 말이 많이 있습니다. 

 

기아 더 뉴 K9 제원

연료  가솔린 고속도로연비  11 앞타이어규격 245 50R 18
엔진형식  V6 연비등급 5등급 뒷타이어규격 245 50R 18
배기량 3779CC 이산화탄소배출량 192 전륜브레이크종류 V디스크
변속기  자동변속기 저공해등급   후륜브레이크종류 V디스크
구동방식 FR 공차중량 1930 킬로그램 전륜서스펜션 종류 멀티링크
최고출력 315 최고속도   후륜서스펜션 종류 멀티링크
최대토크 400 제로백   파워스티어링 형식 전동식
복합연비 9 자율주행 레벨   정원 5
도심연비 7.8    

기아가 이날 출시한 더 뉴 K9은 기존 대형 세단들과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크기와 최첨단 테크닉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스템

K9에는 세계 최초로 전방을 예측하는 변속 시스템이 들어있습니다. 차량 앞쪽 레이더카메라 센서와 

네비게이션 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전방 도로 상황을 미리 예측하여 사전에 기어를 변속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불필요한 가속이나 감속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연료 효율성이 좋아집니다. 아울러 부분변경 

모델임에도 신차 수준으로 변경된 고급스러운 내외관 변화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외부와 내부 

외장은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에 V형상의 정교한 크롬 패턴을 적용하여 플래그십 세단의 존재감을 강조하였습니다. 좌우 수평으로 리어램프를 연결하여 넓은 느낌을 살리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전폭은 1915밀리, 전장은 5140밀리로 긴편이고 전고는 1490밀리로 대형세단 다운 전장과 전고 입니다. 

내부는 시트의 허리받침, 쿠션까지 확대된 퀼팅 패턴과 고급스러운 리얼 우드 소재, 다이아몬드 패턴의 컨트롤러 등을 통하여 인테리어의 품위를 매우 높였습니다. 축거 3105밀리로 경쟁 모델 대비 좋은 스펙과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로로 넓어지고 얇아진 느낌의 헤드램프 디자인은 진보된 헤드램프 기술을 적용한 느낌의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크기를 더 크게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대비를 이루고 슬림하고 와이드한 느낌으로 안정감이 있는 대형 세단의 자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전면부가 기존보다 더욱 커진 느낌으로 웅장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뒷모습을 보면 K8에서 보았던 새로운 기아 자동차의 로고를 볼 수 있고 후면부 디자인은 리어램프가 수평으로 연결된 방식으로 신차 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로형 램프 그래픽을 통해 정교하면서 안정된 느낌을 동시에 주고 있습니다. 

내부를 보면 크게 바뀌지는 않았습니다. 첨단 사양과 안전 사양이 많이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넓은 클러스터 화면과 고급스러운 시계...그리고 낮고 뭉특해 보이는 디자인의 기어봉이 인상적입니다. 14.5인치로 커진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시원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및 클러스터 그리고 더욱 확장된 헤드업 디스플레이 소프트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헤드램프, 후진 가이드 램프 등을 적용하여 더욱 미래지향적으로 바뀐 K9 자동차 입니다. 

기아 더 뉴 K9 가격표

가격을 보면 3.8 가솔린 플래티넘 5694만원, 마스터즈 7137만원, 3.3 터보 가솔린의 경우 플래티넘 6342만원, 마스터즈 7608만원 등입니다. 경쟁 모델 대비 크게는 1억원 이상 저렴한 가격이 됩니다. 

더 뉴 K9 역시 당분간은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신차에서 나오는 차량용 반도체 수급 문제는 피해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실제 현대차의 투싼, 아이오닉5와 기아의 K8 등 최근 출시된 신차들은 반도체 문제로 신차 출고 대기기간이 장기화 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신형 투싼은 최대 8개월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9 역시 지난 3일부터 진행된 사전계약에서 벌써부터 2000 여 대를 기록하는 등 주문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K9의 올해 판매 목표가 팔천대 인것을 감안하면 벌써 4분의 1 정도 물량을 채우고 있습니다. K9이 생산될 기아 소하리 공장은 현재까지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한 공장 중단은 일어나지 않을 전망이지만 물량 조절로 인해 출고 대기기간은 약 1개월 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더 뉴 K9은 기아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고객들에게 선한 영향력과 영감을 줄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아우디 Q7 가격과 성능

아우디 Q7 가격과 성능 아우디 하면은 A6를 가장 많이 봐서 아우디 A6 밖에 생각이 안 나는데요. 아우디 A3, A4, A5, A7, S7, R7등 시디즈도 많더라구요. 또 한참 뒤에 SUV 차량들을 봤을 때 보면 깜짝

catallica.tistory.com